POOPOO: 배변 일기 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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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싱글톤 패턴 (Singletpm Pattern)
- 모듈 패턴 (Module Pattern)
- 옵저버 패턴 (Observer Pattern)
- 프로토타입 패턴 (Prototype Pattern)
JavaScript 에서 Java 와 같이 클래스의 개념을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입니다.
- 인터페이스 역할을 할 Component 객체를 생성하고 공통변수와 공통함수를 작성합니다.
- Component 객체를 상속받는 Circle 객체를 생성하고, Circle 생성자에 Component가 아닌 Circle 을 집어넣어서 부모 생성자를 참조하지 않도록 하고, Circle 생성자 내부에 부모생성자를 이용하는 코드를 작성해줍니다.
- Circle 의 프로토타입에 Component 객체를 참조하도록 작성합니다.
- Circle 에서만 필요한 변수와 함수를 정의합니다.
작성코드
1) Component 객체
var Component = function(x, y, c){
var posX = x || 0;
var posY = y || 0;
var color = c || '#000000';
// X 좌표
this.getPosX = function(){
return posX;
}
this.setPosX = function(){
posX = x;
}
// Y 좌표
this.getPosY = function(){
return posY;
}
this.setPosY = function(y){
posY = y;
}
// 색상
this.getColor = function(){
return color;
}
this.setColor = function(c){
color = c;
}
}
2) Circle 객체
// 1. Component 객체 상속
var Circle = function (x, y, c){
Component.call(this, x,y,c);
};
Circle.prototype = Object.create(Component.prototype);
Circle.prototype.constructor = Circle;
// 2. 추가로 필요한 변수 및 함수를 선언
Circle.prototype.radius = 0;
Circle.prototype.getRadius = function(){return this.radius;};
Circle.prototype.setRadius = function(r){this.radius = r;};
사용코드
// 사용코드
var circle = new Circle();
circle.getPosX();
circle.getPosY();
circle.getColor();
circle.getRadius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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